sunmyung [1283978] · MS 2023 · 쪽지

2024-06-03 19:36:10
조회수 2,394

6월 모고 100% 뽕뽑기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68270971

안녕하세요. 내일은 드디어 6월 모의고사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6모를 기다리면서 공부를 열심히 하셨을텐데요,


그런 만큼 이번에 좋은 경험과 성적을 얻어서 9모, 수능까지 잘 해내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마음에서 내일 있을 6모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력은 그동안 공부한 대로 하면 되고 그 이외의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수능 시뮬레이션이라고 생각하자

6모, 9모는 우리가 다른 모의고사보다 중요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수능에 가장 가까운 긴장 상태 및 준비를 해볼 수 있는 시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6모, 9모를 수능 대비 시뮬레이션이라고 생각하고 수능날에 경험할 것들을 미리 다 대비해야 합니다. 각 과목별로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접근할지 고민할 뿐 아니라 전날 언제 자고, 언제 일어나고, 아침에 어떤 루틴을 보낸 다음 국어 전에는 어떤 행동을 할지, 점심은 뭘 먹을지 등 수능날 우리가 겪게될 모든 상황에 대해 준비해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 두번만이라도 고민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면 수능날에는 그저 하던 대로 하게 됩니다.


2. 시간관리, 멘탈관리 상기하기

혼자 기출을 풀거나 강의를 들으며 문제를 푸는 것과 다르게 모의고사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평소에는 킬러까지 풀 수 있는 학생도 시험장에서는 준킬러에 막혀 킬러를 손도 못대는 상황도 파다합니다. 시험장에서 내가 시간을 어떻게 쓰고 또 문제에 막혀 멘탈이 위태로울 때 어떤 식으로 대비할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수학만 이야기하자면, 1차로 문제를 풀 때 보자마자 풀이가 안떠오르면 고민도 하지 않고 넘겼습니다. 이러면 10문제 이상 넘기게 되는데 2차로 돌아왔을 때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풀었습니다. 저는 시간낭비를 최소화하고자 쉬운 문제부터 공략하기 위해 이런 전략을 사용했으니 여러분도 각자에 맞는 풀이 방식을 택하시길 바랍니다.


3. 힘들어도 당일날 피드백하기

모의고사를 하루종일 치면 저녁엔 기절 직전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6모를 친 이후 저녁입니다. 당일의 현장감이 남아 있을 때 시험을 피드백해야 최선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할 때는 시험을 순서대로 돌이켜 보면서 어떤게 힘들었고 어떤 부분을 내가 잘했는지 등 시간 순으로 복기를 해보며 기록하면 좋습니다. 오답도 같이 하면 좋지만 힘들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시험을 돌이켜보며 본인을 피드백하는 시간이라도 가지면 좋겠습니다.


이 팁들은 제가 6모, 9모, 여러 모의고사들을 치면서 경험한 내용입니다. 제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 이런 태도로 시험에 임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각자의 방식이 있고 이 팁들이 정답은 아니지만 효과를 본 경험으로 여러분께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6모 화이팅하시고 그동안 준비한 만큼 성공하고 후회없이 시험을 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