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뚝이병정 [579923] · MS 2015 · 쪽지

2016-09-11 15:22:17
조회수 6,539

랍비쌤 현강 후기 70점 4등급? -> 90점 1등급?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9125526

안녕하세요 랍비쌤 현강을 6월이후 못보고 나서부터 듣는 학생입니다.

제가 구라치는건 별로 안좋아해서 일단 작년 수능은 94점입니다.
ㅋㅋ선생님 강의 좋아서 후기 남겨요, 강의는 진짜 좋습니다. 솔직히 막 근거없는 말들은 안 할께요.

1.저는 만들어진 국어라 수능 이후 국어를 안하니 바로 70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랍비쌤 강의를 듣게 됬습니다.

2.랍비쌤 장점은 거시독해와 미시독해를 둘 다 강조하신다는 것입니다. 비문학에서 획일적인 방법론이 아니라 둘다 강조하시면서 두 영역에 팁과 접근 방식을 설명해주십니다. 그냥 읽는 것보다 훨씬 독해력이 상승해요, 솔직히 독해력인지는 모르겠는데(책읽는) 수능 독해력은 상승합니다. 

3.문학에서는 해석ㄴㄴ 그냥 작품자체를 봐라 ㅇㅇ 는 이원준 문학이랑 많이 유사하고, + 국어 전공자셔서 절대 개념을 소홀히 가르쳐 주시지는 않습니다. 문학 그냥 읽고 푸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전. 비문학처럼 엄청난 독해법을 가르치시는 분은 없다고 봅니다. 솔직히 시는 권규호쌤 도움 많이 됬는데, 권규호쌤도 이항대립적으로 유기적으로 시 해석하는 것 제외하고는 그냥 랍비쌤하고 똑같이 가르쳐주십니다.(그냥 읽고 객관적인 부분으로 풀라) 이 세분다 맞지만 제 진짜 개인적인 의견으로 권규호쌤과 랍비쌤 두분이 문학킹갓입니다. 두분의 차이는 권규호쌤은 실전적인부분이 많이 부족하고, 대신에 개념을 단순 명쾌하게 자세히 설명해주시는데(문학 개념 1타 왜냐면 1등급 제외 2~9등급 다 듣기 좋음), 랍비쌤은 실전킹갓이십니다. 대신에 전 현강 학생이라 문학 수업 4주동안 인강에서만큼의 개념설명은 많이 못 들은것 같습니다. (인강이 양이 많고 김)

4. 화작문은 아직 수업 들은적이 없습니다.

5. 문제풀때 강약조절 강조하시고 지문 읽을때는 독해법 강조하시는게 제 국어공부 가치관이랑 잘 맞습니다.

6. 제 성적은 70에서 90 오른것이 사실이고 90도 1지문 시간 없어서 날려서 받았습니다. 사실 70도 1지문 날렸는데 푼 것도 틀려서 70입니다.

7. 오르비 국어중에는 최고입니다. ㅂㅂㅂㄱ

8. 실제로 기출이나 리트를 강조하시는게 아,니고 독해법 문제풀이법을 강조하십니다. 진짜 내가 진심으로 말하는데, 누가 뿌린 자료든 그릿이든 기출이든 걍 백날 풀고 100점 맞는애도 있고 70점 맞는애도 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문제풀고 답 보는 것보다 제대로 읽고 제대로 푸는게 70점을 맞던 학생 한테는 중하다. 성적을 올리고 1등급 100점을 도전하는 입장에서 금머리도 많이 봤지만 나같이 국어 흙머리는 진짜 기출만 풀고 답보고 리트풀고 답보고 아무 쓸모 없다. 물론 그렇게 열심히하면 성적은 오르지만 그래도 성적이 안 오르고 어느 순간 한계에 도달하면 한번 다시 생각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랍비쌤이 아니더라도 독해법을 알려주는 선생님한테 배우는 것이요. 랍비쌤은 그런쌤중 훌륭한 한분이시고요. 


랍비쌤강의나 다른쌤 강의내용은 제가 공부하고 느낀 내용이니 아니라고 하셔도 부정 못하겠습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고 전 논란이 되는게 싫어요. 그래서 얼마전에 쓴 글도 지웠어요. 그냥 국어 진짜 미국에서 와서 못했는데 열심히 많은 쌤 거쳐서 어느정도는 올렸는데 물론 100점 아니고 아직 만족 못하지만, 랍비쌤 진짜 강의력 좋으시고 국어를 금머리 아닌데 올려본 학생입장에서 강의 들으면 진짜 괞찬아서 글써요. 그냥 선생님 강의듣고 성적오른 학생이니 당연히 후기 쓰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올려요.  

진짜 최대한 제 주관을 솔직하게 쓸라고 노력했습니다. 적어도 구라는 안쳤으니, 그리고 단지 제 개인적이 주관이 들어갔으니 좋게봐주세요~^^ 솔직히 객관적으로 누굴 평가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지만 적어도 여기에 구라는 안썻어요, 도움많이 받아서 올리는 것이구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