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보] 영어 잘하고 싶어요 (2) - 독해 (무댓글운동 중)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8689536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6VtoFghe_1.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vcWuLbtd_2.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HVTE3ie0_3.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e1Mst275_4.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YlK0vxXc_5.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WwhCJjQd_6.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40XxJPsZ_7.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ij3qBXna_8.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bGCUvlLP_9.png)
![](https://s3.orbi.kr/data/file/united/3068636419_CnKql7cA_10.png)
1. 이 칼럼은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680761
에 대한 후속글입니다^^
2. 지문의 흐름 정리를 연습하면 좋습니다.
한 문장에서 한 가지 생각을 빼내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지구요.
지문의 구조가 복잡해도 수월하게 흐름을 탈 수
있게 됩니다.
6평의 특징 중에 하나가 지문 구조가 복잡했다는 겁니다.
단어, 구문의 난이도이 비해
내용의 추상성에 비해
등급컷이 낮았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3. 지문 이해에 대해, 속도에 대해 고민이 있으면
저에게 해결책이 있습니다.
독해 수업 좋다라는 피드백은 꽤 많았구요♡
별로라는 평은 아직 한 번도 없었습니다.
여러분의 독해력을 충분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독해 칼럼도 구경하세요~
재진술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317264
내 주관 빼기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537961
문맥 연결 – 앞 내용 기억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609968&tags=클래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1. 포켓몬 소드실드 2. 젤다 야숨 3. 스플래툰 뭐고르지
-
내 고닉 정함 0
코붕
-
입력하려다가 중복이라고 떠서 보니까 딱 작년 요맘때에 예문까지 똑같은 걸로 입력해...
-
수국김이랑 김동욱쌤 고전시가만 들었었고 국어를 버리다시피 하다가 지금 정신차리고...
-
늘겠지 잘려고 누웠는데 여러과목이 너무 문제다 보니 생각이 계속 나네 머리는 어지러운데..
-
언매 97 #39 전체적으로 쉬웠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 문학에 헷갈리는거 몇개...
-
메가에서 파는 30만원짜리 패키지랑 다름?
-
김승리 KBS 1
8월부터 수완……. 그래도 늦는 만큼 잘 해줘서 좋긴 해
-
군수생 달린다 5
잘하고 싶어요
-
건동홍은 꽤 봤고 중앙대랑 경희대도 가끔 본 거 같은데 외대는 거의 못 본 거 같아서요
-
로마자 표기법 2
수능때 표기법 안주고 내기 ㄷㄷ
-
전체 3.51, 주교과 3.37이면 어느정도인가요? 진로선택 모두 A이고 출결도...
-
이감 상상 둘다 저거에 꽂혔네 그거랑 별개로 만복사저포기(수특연계) 얘는 유독...
-
머지머지 16
과외순이야왜발음나는대로표기하지를못하니ㅠㅠ
-
같이 출판하실 분 계신가요?? (본인의 오답노트 대환영) 쏠쏠합니다.. 쪽지주세요!
-
볼때 꼭 책있어야하나요?? 판서가 많다고 하는거 보면 필요없을것 같기도 한데
-
본인이 고2때 4에서 노력으로 평가원 98 교육청 99까진 뚫어봤는데 그 이상이...
-
작년에 8투스 학교에서 봤는데 화작 98이었어요 그 당시에 예상 컷이 98이어서...
-
우와 대치다 7
히히 찾으시면 밥사드림
-
안녕하세요 작년에 전문대 재학 중 정신과 약 테스트 겸 3개월 반수 후 기하는 5...
-
재수생들 1
힘내장 얼마나 힘든지 안다 근데 그거 견디면 진짜 행복한 대학생활할 수...
-
잇올 편도로 40분 좀 넘는데 아침잠 때문에 고생이네요 ㅠㅠ 원래 수면패턴상 7시간...
-
비평준화 지역이고 갓반 중에서도 꽤 유명한 갓반 (제 모교인데 전 내신 하위권이긴...
-
양치도구 스카에 놓고옴;;; 스카에입성한다 양치도구챙겨서바로나간다...
-
수2 복습책 1
개념원리, rpm으로 수2 개념만 공부한 고1입니다. 학원에서 겨울에 미적분 특강을...
-
뭔 ㅋㅋㅋㅋ깜짝이야
-
피램 질문 2
수능 국어 준비하는 군인입니다 피램 고등학생 때 이용해보았는데 좋았어서 한 번 더...
-
슬슬 잘시간이네 13
-
수학 양심고백 0
수특 풀다가 분자식 구조가 안보여서 로피탈 써서 푼 문제 있음
-
교육청/평가원(3, 5, 6, 7) 100 84 96 100 더프(3, 4, 5,...
-
제곧내..
-
한권 두께가 국어사전급인데? 이게 3권 있는데 도대체 몇 문제인거야
-
화력확인용 3
댓글 한 번씩만 부탁드려요 100덕씩 드림
-
김준 필수이론이랑 크포 같이 병행해도될까요?
-
3번 선지에서 c-o-c 가 아니라 b-o-b인것 같은데 아닌가요???
-
정상임? 왜캐 어려운거같지..
-
생윤 0
지금부터 생윤 시작하면 좀 촉박하나요? 사문은 계속 가기로 결정했고 지구는 3등급...
-
공부 가용 시간 벅벅 긁으면 7시간인데 그 중 2시간이 근력+런닝+샤워임......
-
탄핵사유가 될수 있음? 뇌피셜말고 법적으로 설명좀…….
-
미분까지 거의 다 했는데 걍 분량 레전드네 ㅅㅂㅋㅋㅋ 적분은 또 얼마나 힘들라나
-
천만덕 가쥬아
-
ㅇㅇ
-
더코망령 삥뜯기 마싰따
-
제 얘기입니다‘’
-
화력머임..
-
언확사탐 83 92 50 50 입니다
-
아니면 조금씩은 함?
-
만덕
ebs 지문 중에 흐름이 이상한 것 제보받습니다^^
정말로 이상한지 괜찮은지 흐름정리를 해보면 얼추 나오거든요 ㅎㅎ
ㅋㅋㅋㅋ
경보쌤ㅋㅋㅋ
황금손칼럼을 좋게봐주셔
감사합니당 ㅎㅎㅎ
새벽2시 저는쿨쿨자고잇엇는데 대단하세용!!
따봉드립니다☆
내용이 좋아서ㅎㅎ
황샘덕분에 할 거 다하고 잤네요ㅋㅋ
ㅋㅋ쌤
프로필보다
영상이 훨 나요ㅋㅋㅋ
깜놀햇어요
다른사람인줄
우핰
이런 반응은 처음인데, 다른 분 영상을 본 거 아닌가요?ㅋㅋ
샘은 사진도 영상도 훌륭하십니다^^
앙 경보띠!!!
앙 에디엠띠~!
ㅋㅋㅋㅋㅋ아 쌤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ㅋㅋㅋㅋ~♡
헐ㅜㅜ 경보쌤ㅋㅋㅋㅋ
헐 꼬꾜 ㅠ
쌤 독해할때 But we have blind spot as well 같은 부분에서 as well을 어떤식으로 해석하고 넘어가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여러번 읽어보면, 아하 '그러나 우리에게는 못보고 지나치게 되는 면도 있는데,'라고하석하면 되겠군! 정도는 되는데 주욱 속독하면서 as well 같은 해석이 다양할수있는(?원래다양한지모르겠는데 ㅋㅋ 저는이게한번에 해석이안돼요ㄷ as자체가 의미가 너무 넓기도하고..) 부분에서 턱 막혀서 이걸 뭔뜻으로 받아들일까.. 하다가 끝내 문맥상으로 추측해서 넘어가는데 이런부분들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물론 속독에 욕심내는건 좋지않다고 하셨지만 결국은 해결해야할 문제니까요?! 허헛
일단 문장 끝에 as well 은 또한, 역시 라는 의미여 ㅋㅋㅋ
해결~!
as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것들의 한국어 번역을 아는 상태를 만들고.
이후에 독해 지문에서는 한국어 직역을 기반으로 읽되,
여의치 않으면 동격이라고 생각하면서 치고 나가야죠 ㅋㅋ
프패니까 이거 볼 수 있죠?
구문 반수생 버전 ch15에 as 핵심적인 부분을 설명했음 ㅋ
독해로 넘어갈 타이밍 잡았음?
네 근데 막상 그때가 되면 어떨런지 모르겠군요 ㅜㅜ 우선은 8월1주차 까지는 구문마무리하고 어휘문제편 문법 순차적으로 듣고 누적복습 하면서 마무리되는대로(좀더 빨리끝나면 빠른대로 느리면 느린대로 융통성있게 다만 8월 1주차부근에서 너무 벗어니지않게) 독해 시작할 생각이에요. 괜찮겠죠?
참 제가 재종에있을때 수특 영어편은 한번 끝냈는데 그럼 독해 끝나고 수특을 다시봐야되나요 아니면 이솔의 변형문제를 풀면서 수특을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지금도 배운지문은 매일 8지문씩 읽기만은 하고 있어요.
괜찮은 것 같소 ㅎ
수특 독해 끝나면, 완성 봐야죠?!
수특 영어 다시 보는 것도 좋고, 시간 봐서 변형문제를 풀면서 복습해도 됨^^
여러분 다들 무댓글 운동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고 싶었을텐데 잘 참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자제력, 자기 통제력을 백분 활용하여 공부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무댓글 운동은 이번을 계기로 다시는 하지 않을 예정이니,
앞으로는 많은 댓글 부탁두려요~
선생님
수능특강 영어 46페이지 6번 문제가 좀 흐름이 이상한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말할 때 네가 원하지 않는 것보다 원하는 것을 말하기를 배워라
> (아이들은 그들이 받는 메세지에 매우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 문 쾅 닫지 마라: 아이가 문 쾅 닫는게 나쁘다는 것 이해 어렵..
문 살살 닫아라: 이해 쉬워.
첫 문장에서 아이에게 네가 원하지 않는 것보다 원하는 것을 말해야한다.
그리고 사례를 통해 그에 대한 구체적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저 괄호 친 문장은 이 글에서 도저히 무슨 의미를 갖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은 메시지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 (그런데) don't slam the door 이라는 말은 이해하기 어렵다
= don't slam the door 이라는 말은 이해하기 어려운 메시지이다. 따라서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어렵다.
이렇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