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장 구조분석 해주실분
What mental imagery does is reinforce a new desired behavior.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만이 대학의 모든것이라 치면 새내기 1학년 생활만으로 0부터 100중 얼마만큼을...
-
요즘 국어좀 안하긴했는데..제실력이 퇴화한건가요 아님 원래 이렇게...
-
박기범성이 "박"씨고 이름이 기범인 인물들억양 때문에 평범한 이름이 섹스러운 이름이...
-
충치 샹겼다 아씨바룾같다
-
작년에 보니까 평가원스럽지 않다는 여론이 많고 배점이나 배치도 좀 그렇다는 분들이...
-
인문논술 하면 경쟁력잇을까…
-
홋호
-
반은 틀리는거 같은데 기출 더 할까요..?ㅠㅠㅔ
-
레전드 ㅅㅂ
-
존나 앵기다가 잠 으
-
넘 어려운 것 같네요 컨디션 안 좋을 때 독서 지문 쭉 읽고 있으면 이렇게 정보...
-
수시하길 잘했다.. 정시 관련 정보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정시 잘하는 사람들은 나랑...
-
그냥 정시에 올인하는게 낫지않음?? 일주일 1회 3시간 잡고 가볍게 풀면...
-
대충 3~4 상주하는 허수인데 화생했다가 청산당하기 직전입니다 이제야 ㅈ된거 인지가...
-
일단 나부터..
-
할수있을거같다가도 책 두께보면 현타오네
-
남자로서는 ㅇㅇ...
-
ㄱㅇㄷ. ㅎㅎ 음식 같은 거 하다보면 1인분 넘기니까 연속으로 먹으면 물려서 남으면 곤란했는데
-
스윕하자 꼴데여
-
시발점 워크북 스텝2가 어렵나요 쎈 c단계가 어렵나요
-
안녕하십니까 다정 저자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덕분에 다정: 다항함수 정복하기...
-
제가 개념 인강 듣고 그날그날 배운 곳까지 기시감 같이 풀거든요? 근데 다 풀고나면...
-
수능 어느정도 맞아야 붙을 가능성이 있나요?
-
여캠보고헤헤 거리는거보다 걍 평범한여친사귀는게 낫지않나? 3
ㅇㅈ? 어 ㅇㅈ
-
필요한데
-
한약사/한약학과 재학생의 법적 권한 보호[신뢰보호의 원칙](한약사 면허 취득 관련 약사법 개정 당시 한약학과가 아닌 한약자원학과 학생도 한약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다.) 2
Q) 갑자기 약사법 관련된 타 직업은 전혀 불이익 없이 딱 한약사만 불리하게 법이...
-
액상과즙먹은건가..
-
2025학년도 수능완성 선별자료 (수학 1, 수학 2, 확률과통계) 3
안녕하세요 울고있는치타입니다. 확률과 통계 선별자료 올려드립니다... 중간에 파일이...
-
방시혁 여캠 bj ㄷㄷ 19
하이브는 더 망하려나
-
원래 수시하고 정시 반반씩 해서 1학기때는 수행하고 내신 신경썼는데 이번 2학기는...
-
생명 고민 0
고1이고 섬개완 수강중인데 개념형 모의고사는 안해도 될까요?
-
대학다니다가 이제와서 수시 반수 시작하면서 최저갖고 찡찡대는 애들 개빡친다 1
안녕하세요 제목은 어그로입니다.. 죄송합니다사실은 제 얘기고요.. 이번에 의대...
-
수학 뒤지게 어려웠고 국어 영어 전년도에 비해 그리 쉽지도 않았잖아…. 진짜...
-
일가기 싫어~ 0
그냥돈만내놔~
-
집 앞 서점에서 파네요 맛있게 풀겠습니다!!
-
그래도 이제 아무래도 이제 으갸갹
-
[a,2a]인 모든 실수 x에 대해서 f'(x) = ~~~~ 가 성립할 때 아래...
-
고2 정시파이터 선언하고 김승리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국어 올오카 독서 문학...
-
일단 3회까지 풀긴했는데 객관적으로 타 사설 컨텐츠나 평가원이랑 비교하면 어느정도임?
-
거의 커트라인 수준이었네 ㅋㅋ 어캐 컷이 250이 나오냐 ㅅㅂ
-
이제 보내주시죠
-
시대인재 대기 1
분당 시대 단과 라이브반 대기 20번대라는데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
-
마플 공부법 0
수능 기출 한번도 안해봤으면 쉬운것도 다 푸는게 낫나요? 아니면 뒤쪽 수능, 사관...
reinforce 앞에 to 안 들어가요?
네
2024 고2 3모 29번
구조분석이 어떤거죠 해석을 물어보시는건 아니죠?
저는
명사절 [What mental imagery does]
술어 is
보어 [(to) reinforce a new desired behavior]
이렇게 해석할 것 같은데... to가 없으면 reinforce라는 원형부정사?가 명사구를 이룰 수 있나 모르겠네요 문법은 다 까먹어서..
cleft sentence 라 하네요
아 이게 it 말고 what으로도 되는군요
가능한걸로 알아여 특정 조건에선 to생략 가능한 경우가 있던걸루 기억함
근데 사실 저런 경우는 그냥 내 눈에 보이는 구조가 답이긴해요
딱 처음 읽었을 때 별 문제 없어 보이니까 딱히 이상한 점이 안느껴짐
구조분석은 왜여?
안녕하세요.
해당 문장은 유사분열문(Pseudo-cleft sentence)이라고 합니다.
유사분열문은 문장 속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쓰는 문장 구조로,
what[all/the thing/something/everything/one thing 등] + 주어 ... do + is[was] + (to) 동사원형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간에 있는 be동사는 서술어를 담당하고 be동사 앞부분은 특정한 주어(what/all/the thing...)가 이끄는 관계사절 안에서 다시 '주어 ... do'가 있는 구조입니다.
be동사 뒤에 있는 (to) 동사원형은 보어에 해당하는데, 이때의 to부정사는 to가 생략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사분열문이라는 용어는 학교 문법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보통 학교에서는 해당 구문을 가르치기를 "문장의 주어가 what[all/the thing/something/everything/one thing 등]으로 시작하고, 주어부가 do로 끝나는데, 서술어는 be동사일 경우, 보어 자리에 to부정사가 오면 해당 to부정사의 to는 생략할 수 있다"로 가르칩니다.
따라서 What / mental imagery / does / is / reinforce / a new desired behavior의 경우
mental imegery는 what이 이끄는 what 관계사절 안의 주어이고, does는 what 관계사절 안의 서술어, is는 문장 전체의 서술어, reinforce는 is의 보어에 해당하는 to reinforce에서 to가 생략된 형태, a new desired behavior는 (to) reinforce의 목적어에 해당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