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장 구조분석 해주실분
What mental imagery does is reinforce a new desired behavior.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돈 많아야함??
-
와,, 오랜만에 밤새면서 자료만드니까 신체부담이,, 간만에 코피가 주르륵이네요 ㅠㅠ...
-
때가된거같은데
-
딱 5장 보냈는데 3명한테 답장와서 눈물을 머금고 다 거절함ㅠㅠ 지방이라 그런가...
-
물론 쌉고수 오르비 유저들의 11111 비틱 시험지 말고 내가... 엉엉
-
사실 10시 취침했다는건 안비밀
-
안경이 본체임 안경 벗으면 미친 사람됨 ㄹㅇ 그런 사람 있음
-
다자러갔네 3
어린이들
-
마음을 다잡자 1
알겠냐?!
-
새르비 출석체크 8
-
우와 와 미쳤네이거
-
오야스미 4
네루!
-
왜 벌써 4시냐 3
하..
-
현역으로 인하대 간호학과면 대학 잘갔다라는 소리 들을 수 있을련지요..
-
외국에서 살았거나 살고 있다는 사람의 글들을 볼때마다 가슴이 뛴다..
-
주제는 뭐든 좋은데..
-
MBTI 이야기 해보면 I 80%였는데 사람들이랑 어울려 다녀버릇 하니까 언제부턴가...
-
진짜 오르비에 10
잘생기고 이쁜사람 많네.. 그런 사람들만 인증하는건가
-
잘생긴사람보니까 3
현타오네 하
-
ㅇ‘ㅈ 7
히사시
-
인생은 0
꿀잼이기만 하면 된다
-
톡방에 장난 하나 첬다고 뭔 일이 생길 제가 아니니깐요. 건재합니다.
-
전 글 쓰면서 푸는 듯 쓰다보면 마음이 차분해짐
-
갑자기 응원이 하고싶어졌습니다 다들 화팅!!
-
그리운걸까요 2
그립진 않은데 그냥 갤러리에 있어서
-
알텍빼고 메가에서만
-
잘생겨지는 법 5
제발 알려주실 분 구함
-
랜덤움짤투척 0
-
쉬사문제 5분정도 걸리는거 같은데 3분 이하로 단축시키고 싶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
술 첨먹을때 뭣 모르고 형들이랑 종이컵에 세병반 달리고 죽을뻔함
-
개념만끝냈는데 범위는 삼각함수까지임
-
작년 운세 ㅇㅈ 2
-
연애하고 싶다 2
다들 어디서 만나는거지
-
요옼ㅋㅋ캐 해
-
좆변신련이 ㅇ해어르비애서 ㅏ치지???ㅋㅋㅋㅎㅋ나맘크쁑신이 앗을가??ㅋㅋㅋㅋㅋ에효...
-
ㅈ병슐쳐먹르느년 컴ㅍ래서 갸지갓선ㄴㅇㅇㅇㅇㄴㅋㅋㅋㅋ어니 여ㅐ아누ㅛㅜㅊ처먀순며울ㅇ구거...
-
후회 없이 사랑했노
-
방송종료로 현재 논란에 대해 해명하지 않고 도망하려...
-
질문 받습니다. 5
뭐든 좋아요.
-
말투만 봐도 알아요
-
개념이랑 쎈b끝냈는데 이제 뭐하지
-
작년에 내 생일 챙겨준 애가 손에 꼽는데 하필 깊카를 줘서 나도 생일선물 준비해야...
-
미친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노래 왤캐빠랕ㅎㅋㅋㅎㅎㅋㅋㅎㅋㅎ
-
아니 내가좆같이새 서 겼뎈ㅋㅋㅋㄹㅌㅎㅋㅎ트ㅡㅡㅡㅌㅎㅋㅎㅋㅎㅋ 0
복수햐즐게 이씨바럼드링ㅋ콬ㅎㅋㅎㅋㅎㅋ내가 누군지ㅜ보여줄게ㅜ있 이...
-
눈ㅇㅈ 빛삭 예정
-
반가워요 선생님,, 못 움직일 정도로 크게 다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밤 되세요
-
(1) 0
사유와 존재, 존재와 생성, 생성과 행동을 두고 세계관을 어떻게 확립해나갈 것인가....
-
생윤 45(1등급) 사문 44(2등급) 진작에 사탐할걸…… 작년 10모 물1 - 33점(1년차)
-
냐가추히ㅏㅅ뎈ㅋㅋㅋㅋ톹ㅎㅋㅎㅌㄹㅋㄹㅋㄹㅋㄹㅋㅅㅋㅋㅋㅋ개웃굨ㅋㅋㅎㄹㅋㅋㅎㅋㅎ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
reinforce 앞에 to 안 들어가요?
네
2024 고2 3모 29번
구조분석이 어떤거죠 해석을 물어보시는건 아니죠?
저는
명사절 [What mental imagery does]
술어 is
보어 [(to) reinforce a new desired behavior]
이렇게 해석할 것 같은데... to가 없으면 reinforce라는 원형부정사?가 명사구를 이룰 수 있나 모르겠네요 문법은 다 까먹어서..
cleft sentence 라 하네요
아 이게 it 말고 what으로도 되는군요
가능한걸로 알아여 특정 조건에선 to생략 가능한 경우가 있던걸루 기억함
근데 사실 저런 경우는 그냥 내 눈에 보이는 구조가 답이긴해요
딱 처음 읽었을 때 별 문제 없어 보이니까 딱히 이상한 점이 안느껴짐
구조분석은 왜여?
안녕하세요.
해당 문장은 유사분열문(Pseudo-cleft sentence)이라고 합니다.
유사분열문은 문장 속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쓰는 문장 구조로,
what[all/the thing/something/everything/one thing 등] + 주어 ... do + is[was] + (to) 동사원형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간에 있는 be동사는 서술어를 담당하고 be동사 앞부분은 특정한 주어(what/all/the thing...)가 이끄는 관계사절 안에서 다시 '주어 ... do'가 있는 구조입니다.
be동사 뒤에 있는 (to) 동사원형은 보어에 해당하는데, 이때의 to부정사는 to가 생략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사분열문이라는 용어는 학교 문법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보통 학교에서는 해당 구문을 가르치기를 "문장의 주어가 what[all/the thing/something/everything/one thing 등]으로 시작하고, 주어부가 do로 끝나는데, 서술어는 be동사일 경우, 보어 자리에 to부정사가 오면 해당 to부정사의 to는 생략할 수 있다"로 가르칩니다.
따라서 What / mental imagery / does / is / reinforce / a new desired behavior의 경우
mental imegery는 what이 이끄는 what 관계사절 안의 주어이고, does는 what 관계사절 안의 서술어, is는 문장 전체의 서술어, reinforce는 is의 보어에 해당하는 to reinforce에서 to가 생략된 형태, a new desired behavior는 (to) reinforce의 목적어에 해당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