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해먹지 [519852] · 쪽지

2015-08-11 16:26:14
조회수 3,356

올해 공사 조종이 터진 이유.txt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6371010

등급컷 추정치

공사(조종) 259~260 육사 237~238 해사 230~231

이 현상의 원인으로 경찰대 복수지원 가능, 공사 선호현상 증가도 물론 있다만...

이번에 공사,특히 문과 조종이 다른 사관에 비해 컷이 20~30점이 높아진 주요한 이유중 하나가 시력기준완화와 더불은 전형명 교체...

작년까지만 해도 조종 / 정책 으로 나뉘어 있어서 애초에 공부만 한 공부벌레들이 신체적 한계를 깨닫고 한번 시험이나 봐보자는 심보로 원서에 정책을 집어넣었는데!

올해 정책을 조종외 기회균형이라는 전형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공지를 개미똥만한 글씨로 공지 해놓은 탓에 지원자 대다수가 정책전형이 사라진걸로 인식.

그 결과 경찰대 지원자 + 대다수 정책(이었을) 지원자들이 전부다 조종분야에 몰려버리는 현상 발생... 참고로 제가 강대 인문 1반인데 공사 넣은 제 친구들한테 정책 넣었냐고 물어보니까 '사라졌던데?' 라는 애들이 대다수.

지금 대충 상황을 보니 제가 문과조종 263점인데 가산점을 받지 못했고 어떤분이 문과정책 261점으로 가산점을 받았다는군요. 이것만 봐도 이번 공사 정책에 상당한 빵꾸가 뚫렸음을 알수있네요..아마 정책 컷이 250 초반대로 내려갔을 확률이... 조종 탈락하신분들은 진짜 땅을 치고 후회하실듯;

몸써야되는 조종이 머리써야되는 정책보다 공부를 잘해야붙는 아이러니...;

진짜 공사 개갞 공지좀 제대로 해라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16:32

    아마 지금 공사 합격자 중에 상당수가 허수들이 합격해버렸을 가능성이 크네요

  • 김삿갓삿갓 · 500009 · 15/08/11 16:38 · MS 2014

    그렇다면 실수중에 1차붙은사람은 개ㅇㄷ?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16:40

    체력검사만 준수하게 하면 붙을거같네요

  • 규범 · 442145 · 15/08/11 16:37 · MS 2013

    정책 핵빵이에요 ㅋㅋ 남자 252점도 붙고 여자는 뭐 240점도 붙었던데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16:39

    엄청나네요..

  • po전향력wer · 552668 · 15/08/11 16:42 · MS 2015

    와.. 역대급빵꾸ㅋㅋ

  • 규범 · 442145 · 15/08/11 16:44 · MS 2013

    글 내용대로 대부분 기회외균형이 정책인지도 몰랐겠죠 ㅋㅋ 저도 어? 올해는 정책 조종 구분 안하나보네 하고 그냥 당연히 일반전형씀

  • 투표충 · 532750 · 15/08/11 17:58

    와 ㄹㅇ? 저이거보고 개소름ㅋㅋ 당연히 정책없어진줄알앗음

  • 과외워너비 · 522271 · 15/08/11 16:42 · MS 2014

    캬... 사실상 조종1차합+체력합=최종합
    ㅋㅋㅋㅋ

  • 64에서의4로 · 432789 · 15/08/11 16:47 · MS 2012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16:49

    근데 조종사라는게 공부를 잘해야 우수한 인재가 된다기보단 공부랑 체력을 겸비해야 되는거라서요... 오히려 올해 조종합격생들이 체력적으로 후달릴거같은...

  • 64에서의4로 · 432789 · 15/08/11 17:03 · MS 2012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St4y · 461234 · 15/08/11 17:06 · MS 2013

    제 주변만 봐도 공사 조종은 전부 민항기로 빠지려고 진학하는 애들 정말 많던데 전체적으론 아닌가 봐요?? 솔직히 아무리 주력이 조종이라지만 그냥 민간 항공기 회사 입사하기 전 비행시간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학하는 상황에서 정책보다 조종을 더 높은 성적으로 뽑을 이유는 없어 보이는데.. 이 글대로 그냥 공사의 실수인듯

  • 64에서의4로 · 432789 · 15/08/11 17:22 · MS 2012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혜윰 · 530858 · 15/08/11 18:55 · MS 2014

    야간이세요?

  • ICDAT · 589778 · 15/08/11 19:45 · MS 2015

    저희 학교 해사 합격 227 있어요

  • 점프맨23 · 452745 · 15/08/11 20:15 · MS 2013

    올해 1차시험은 조종, 정책으로 나눠서 뽑는게 아니라 인문, 자연 이렇게 계열별 4배수 아닌가요?
    작년 입시요강에는 조종, 정책 분야별 3.5배수라고 명시되어있었는데 올해는 계열별 4배수라고 바뀐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23:19

    조종외 기회균형이 정책이며 올해도 따로 뽑습니다. 입시요강 확인해보시길...

  • 점프맨23 · 452745 · 15/08/12 00:32 · MS 2013

    가산점 부여 : 계열별 상위 2등급(11%) 이내인 자에게 최종성적 산출시 가산점(1∼20점) 부여
    선발인원 : 모집정원 기준 계열별 1차시험 성적 순 남자 4배수, 여자 8배수


    ===================== 원본글 내용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문계 조종 외 기회균형전형 지원한 수험생인데요

    입시전형에 보면 '계열별 상위 2등급(11%) 이내인 자에게 최종성적 산출시 가산점(1∼20점) 부여'

    라고 나와있는데, 이게 일반전형과 조종 외 기회균형전형을 모두 포함한 인문계 수험생을 성적순으로 쫙 줄세워서 상위 11% 수험생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말인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1. 1차시험 가산점 '계열별 상위 2등급(11%)'은 이도현님이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열별 상위 11%에게 가산점을 준다고 입시 요강에 되어있는데
    위의 Q&A 내용에 따르면 1차시험 선발도 계열별로 4배수니까
    제가 한 말이 맞지 않나요?
    또 작년에는 '분야별'이었고 올해는 '계열별'이라고 쓰여있으니..
    252점으로 합격하신분은 표점에서 크게 이득을 보신게 아닐까요?

  • hi02 · 282426 · 15/08/11 21:02 · MS 2009

    - 가산점 대상자는 조종/정책, 남/여 구별없이 계열별 응시자의 11%에 해당합니다.

    - 2차 신체검사 후, 조종과 정책간 이동이 많습니다. 공사 입장에서는 어느 쪽이 더 높은 점수이건 별 상관이 없겠죠. 정책이 빵꾸나서 운좋게 1차합격한 경우, 조종으로 지원했으나 신체조건이 안되어 정책으로 넘어오는 고득점자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 그리고, 의외로 성적과 체력을 겸비한 사람이 많습니다.

  • aaa960911 · 469146 · 15/08/11 23:12 · MS 2013

    저 커트라인 진짜 맞나요...? 여자이과조종 92 83 84로 259인데 가산점대상자래요...

  • 뭐해먹지 · 519852 · 15/08/11 23:17

    남자 문과 기준입니다~

  • aaa960911 · 469146 · 15/08/11 23:27 · MS 2013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