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매쓰 [1105782] · MS 2021 · 쪽지

2023-02-05 20:34:10
조회수 12,933

2024 수능특강 미적분 후기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61853871


 2월 말 입학을 앞둔 지금 딱히 할 것도 없고 과외 준비도 할 겸 수능특강 수1, 수2, 미적분을 샀던 것이 어제 배송이 왔습니다. 그 중 미적분은 어제하고 오늘 이틀 동안 천천히 풀어서 다 푼 상태인데, 대략적으로 풀면서 느낀 점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총 3문제 틀렸습니다. 급수 레벨3 1번, 도함수의 활용 레벨3 3번, 여러 가지 적분법 레벨3 2번을 틀렸는데 급수 1번 같은 경우는 오랜만에 봐서 반례를 못 떠올려서 틀렸고, 도함수의 활용 3번 같은 경우는 k 값을 전부 더할 때 실수로 1을 더하는 바람에 틀렸고, 적분법 2번 같은 경우는 부분적분하다가 4를 빼야 하는 것을 실수로 더해버려서 틀렸습니다. 수학과 간다는 사람이 아직도 고등학교 수학에 쩔쩔매는 게 좀 우습긴 하지만 (...) 어쨌든 틀린 것은 틀린 것이므로 그저 앞으로 더 열심히 수학을 공부해야 함을 느낍니다.


 아무튼 서론은 이 정도 하고, 대략 난이도와 형식, 그리고 구매 추천도의 측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난이도


 수능특강이 원래 그렇듯 N제 중에서는 별로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만, 아직 수학에 대한 기초가 없으신 분들께서 푸시기에는 조금 무리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레벨 3에는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하는 문제들이 조금씩 섞여있는 편입니다. 다만 작년에 비하면 다소 쉬워진 편은 맞는 것 같습니다. 레벨 3에 종종 있던 무거운 문제들이 올해에 와서는 조금 줄어든 느낌입니다. 2등급 이상의 성적이 나오신다면 풀어서 꽤 많은 도움을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 형식


 선택 과목 중 미적분의 고유한 특징이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계산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초반에는 크게 계산이 복잡한 부분은 없지만, 적분 파트에 접어들면서 계산량이 확 느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계산이 좀 약하신 분들께서는 계산 실수로 문제를 억울하게 틀리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계산 실력 늘린다는 셈 치고 푸시는 편이 좋습니다.


 3. 구매 추천도: 3.5/5


 정말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수능특강 pdf는 2월 말에나 공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입시를 치른 사람으로서 이게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뉴런 같은 실전 개념 강좌를 수강하시는 것도 좋고, 아니면 기출을 다 끝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기출을 끝내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수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시는 편이라면 얼마 하지 않으니 사서 풀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 2등급 이상에게 추천. 적분 파트에 계산량 좀 있음. 돈이 아깝더라도 지금 할 게 없다면 지금 사는 거 추천. 다만 아직 본인이 수능특강을 할 단계가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풀 만한 N제가 좀 남아 있다면 pdf 배포 때까지 기다려도 괜찮음. 구매 추천도와는 별개로 수능특강은 그래도 한번 정도는 풀어보는 편을 추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