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 띡 [988605] · MS 2020 · 쪽지

2022-09-24 22:00:06
조회수 7,045

[다락방 국어] 작년에 왔던 다락방, 올해도 또 왔네!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58512458

- 작년 수능 몇 주 전 업로드했던(https://i.orbi.kr/00040438041)  다락방 파이널 독서 기출 분류가 올해도 찾아왔습니다. 당연히 올해 6월 평가원과 9월 평가원 지문들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 독서 기출 한 번 풀어 보고 싶은데, 마땅한 자료가 없으시다면 여러 옵션들 중 하나 정도로 고려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각 문제지에 쓰여진 연도는 시험지에 표기된 '학년도' 기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제목 – 지문 – 빠른 정답&코멘트 ]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만 참고해도 대략적으로 해당 챕터의 컨셉을 유추할 수 있게, 그리고 소소한 재미(피식하시기만 해도 만족합니다)도 느끼실 수 있게 제목과 짧은 설명을 작성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코멘트를 먼저 보고 싶으시다고 맨 마지막 페이지를 먼저 보셨다가 빠른 정답을 스포 당하시는 불상사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근데 지금 시점이면 익숙하실 지문들이라... 스포를 피하는 게 크게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저만 그렇게 느꼈는지는 모르겠지만, 올해 지문들은 이전의 기출 지문들과 닮았으면서도 유난히 독특하게 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아니면 작년보다 조금 더 신경을 많이 써서인지 작년보다 챕터 구성이 어려웠습니다. 


- 지문과 문제 편집을 다 제가 직접 했습니다. 그래서 띄어쓰기나 오타 같은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도 있었고, 올해도 찾아내서 고친다고 고쳤는데 못 잡아낸 것들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올해 수업하면서 파악한 바로는 문제를 푸는 데에 치명적인 오류들은 거의 다 잡아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실수를 찾으셨다면... 넓은 아량으로 용서 부탁드리겠습니다.


- 다락방 파이널 기출과 다른 컨텐츠들을 본인에게 적당한 비율로 섞어 잘 구성하여 마지막 기간 잘 정리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수능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시고, 열심히 하신 만큼 수능에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늘 응원합니다.


- 작년에는 빠른 정답이 없었으며, 직접 쪽지로 메일 주소를 주셔야만 파일을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작년보다 더 빠른 시점에 배포를 시작하였으며 구글 드라이브에서 직접 다운 받으실 수 있게 하였고, 빠른 정답과 함께 약간의 코멘트도 포함하였습니다.


-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고,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 00 23 FINAL 파일이 모든 문제지 합쳐둔 합본이고, 각 챕터별로도 다운 받으실 수 있도록 각 챕터의 파일도 함께 올려두었습니다. 합본 파일(00 23 FINAL)은 파일 그대로 제본하시면 왼쪽에 지문, 오른쪽에 문제의 배열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인쇄소의 사정과 방식에 따라 지면 좌우 구성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립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yQuJtGnsy3A5nGMBouOlmJvJ-Xvj6DFQ?usp=sharing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제가 쫌생이라 좋아요랑 조회수 낮으면 삭제 후 재업할 수도 있습니다 ,, )

rare-성균관대학교

0 XDK (+21,200)

  1. 10,000

  2. 100

  3. 1,000

  4. 100

  5.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