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투데이 [1154557]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7-14 19:00:14
조회수 6,229

[일요 수시 무료 라이브특강(자소서 & 학생부 관리]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57566196

안녕하세요, 오르비 ipsitoday팀의 문성준입니다.


오르비의 수험생 여러분을 위해 자기소개서-학생부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3가지 주제로 무료로 편하게 볼 수 있게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강의자료는 라이브특강 때 배포할 예정입니다. 

수험생 여러분의 입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라이브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L_914J10C6i1mFY1zyNdCC2zyK-HUsKpEJdLaxSc6fr1keg/viewform


■ 유니크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 고3 1학기 세특으로 학생부 업그레이드하기


■ 고1,2 학생부 관리 전략



자기소개서는 올해까지 여러 대학에서 지원자의 능력과 자질을 확인하는 평가 자료로 활용됩니다. 그리고 학교생활기록부는 이제 대입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 자료입니다.


대학의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자기소개서의 작성법과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오르비 ipsitoday팀이 준비한 자리에 오셔서 희망하는 대학에 한 발짝 더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 유니크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 2023수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특강


거의 모든 수험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쓰다 지우다를 반복하는 일을 경험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의 목표가 불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목표에 이르는 방법 또한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쓰려면 자기소개서 문항의 숨은 뜻까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대학의 평가 기준에 맞게 자신의 학습과 활동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문항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의 목표,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지원 전공에 부합하는 학습/활동을 찾아 구성하기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합니다. 오직 자신만이 쓸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하는 방법입니다.


<주요 내용>

1. 자기소개서 문항 이해하기

2. 자기소개서 문항별 내용 구성 방법: 활동 선택과 글의 구조

3. 잘 쓴 자기소개서와 잘못 쓴 자기소개서 사례

4. 자기소개서 작성의 순서

5. 자기소개서 작성의 유용한 TIP들



■ 고3 1학기 세특으로 학생부 업그레이드하기

- 2022학년도 1학기 학교생활기록부 마무리 특강


1학기 지필고사를 마쳤으니 더 이상 학생부 관리가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죠? 그렇습니다. 8월 31일 학교생활기록부가 마감될 때까지 할 수 있는 활동은 의외로 많습니다.


3학년 세특만 좋아져도 학종에서의 평가 또한 달라집니다. 3학년 세특이 어떻게 기록되느냐에 따라 1,2학년 세특의 의미도 풍성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학년 1학기 교과/창체 세특을 지원 전공에 맞추어 기록되도록 하는 학교생활기록부 업그레이드 방법을 설명합니다. 학생부 업그레이드의 원리와 함께 성공적인 업그레이드 사례도 소개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교과/창체 활동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도 알려드립니다.


<주요 내용>

1. 대학의 지원자 평가 시각

2. 학교생활기록부 업그레이드 원리

3. 성공적인 학교생활기록부 업그레이드 사례

4. 한 달 안에 해야 할 일들

5. 학교생활기록부 업그레이드의 TIP들



■ 고1,2 학생부 관리 전략

- 과목 선택에서 교과/창체 세특 관리까지


2024학년도 대입부터는 학교생활기록부 세특의 영향력이 더욱 커집니다. 고3이 되기 전부터 학교생활기록부를 차근차근 관리를 해야 입시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대학은 3개 학년의 학교생활기록부를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1,2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는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와도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희망하는 진로가 분명한 학생이든, 여전히 고민하고 있는 학생이든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를 통해서 진로 설계도 가능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가 어떤 기록인지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자신만의 학생부를 가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요 내용>

1. 학교생활기록부 이해하기

2. 2024학년도 이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기준

3.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의 방법

- 과목 선택의 기준과 시점

- 특기사항 관리의 기본 원칙

- 개별적 특성을 드러내는 방법과 사례

4. 진로-진학 설계와 학교생활기록부

5.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계획 짜기

6.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의 TIP들


이 라이브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L_914J10C6i1mFY1zyNdCC2zyK-HUsKpEJdLaxSc6fr1keg/viewform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