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투데이 [1154557]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7-09 16:00:37
조회수 16,681

2022 수시 입결 치대 한의대 수의대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57497302



2022 수시 입결 치대 한의대 수의대 정리


지난 번에 올려드린 2022 수시 의대, 약대 입결 자료에 대한 뜨거운 반응 감사합니다.

앞으로 ipsitoday팀에서 계속해서 주요 대학의 입시 변화와 입결 등 중요한 사항들을 시기별로 정리해서 공유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작년 입시 결과를 확인할 때 체크할 사항 안내해 드립니다.


1) 작년의 입시 결과는 지나간 data에 불과합니다. 다만 흐름과 변화는 참고해야 합니다. 현재 이 자료는 최종 등록자 기준으로 대학어디가에 발표한 자료입니다. 

2) 대학어디가와 대학발표 자료 기준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발표에는 최저컷이나 80%컷 등을 발표하는 경우가 있어 입결 차이가 나타납니다.

3) 교과전형의 경우 교과 반영 방식,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따라 대학별로 입결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우수한 과목을 일부 반영할 경우 주요교과 조합 평균 등급에 비해 입결이 좋게 왜곡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시는 정시와 달리 내신등급이 대학 수준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4) 작년 모집인원이나 전형이 올해 다른 대학들이 있으니 올해 전형은 반드시 올해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합니다.

의학계열은 지역인재 증가 등 변수가 많아 앞으로 2023 수시 전형 요약을 정리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022 수시 치의예 입결 정리

치의예는 여전히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교과전형의 경우 전체적으로 1등급 중반선에서 합격선이 형성되고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합격선이 이보다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올해도 지역인재전형을 선발하는 대학이 많으며,

대학별로 수능최저학력기준과 전형방법에 따라 입결에 영향을 받습니다.




  2022 수시 한의예 입결 정리


한의예는 모집단위에서 인문과 자연으로 구분하면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달리 적용하는 경우가 있어 지원자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우석대처럼 일부 교과를 반영하는 경우 합격선이 높게 나타납니다. 한의예를 비롯한 의치한약수에 지원할 경우 평균등급이 아니라 대학별 내신 산출을 통해 유리한 대학을 찾아야 합니다.


 2022 수시 수의예 입결 정리


수의예는 치대나 한의대 못지 않는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지방 거점국립대와 서울대, 건국대에 있습니다.

지방 거점국립대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의치한약에 비해 낮은 경우가 많아 내신 기준 입결은 높게 나타납니다.

지역인재전형을 실시하는 대학들이 많다는 것도 감안해야 합니다.


높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만큼 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도 뜨거운 열정으로 자신의 꿈에 도전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ipsitoday팀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