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기다리는 [702831]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22-02-08 16:18:07
조회수 20,398

피오르 2022 입시 실적 -인문계 일부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54581161

안녕하세요.

정시기다리는입니다.


아마 아시겠지만 이번 입시에서도 피오르 팀의 일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제가 팀에서 활동할 때 몇가지 결심을 했었습니다.


1. 입시 이전에는 활발한 활동을 하다가 입시철이 되면 잠적하는 그런 팀이 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2. 또 홍보를 할 때 입시 예측을 한 것을 제시하다 보면, 이걸 실제로 예측했다는 건지, 아니면 나중에 예측한 거라고 '주장'하는 건지 모호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시정하고 싶었습니다.


3. 일부 맞추지 못한 것이 있다면, 이도 솔직히 밝혀, 과장 없는 홍보를 하고 싶었습니다. 



현재 최초합의 결과가 다 나왔습니다.

동국한 포함해서요.


어느 정도 확실시 되는 과들에 대해서 예상 입결을 대략적으로 (인문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실제 결과는 한칸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예시: 동의한이 한칸 내려가거나, 대구한이 한칸 올라가거나)



또, 일부 과들은 한두사람만 빠지면 컷이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서울대 자전, 경희대 한의대의 경우 원칙상 문과도 지원 가능하고, 문과 합격생이 10% 정도 되지만, 사실상 이과가 더 많음.*



연고대나 다른 과들에 대한 실적은 훨씬 더 많으나, 일단 현재로 확실히 보이는거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울대 문과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빵 예측 – 합격자 있음


저희 팀에서는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빵을 예측하고, 그 회사 예상 컷 3점 차이로 합격차를 배출하였습니다. 



서울대 인문 소폭 예측


이건 사실 예측했다고 하기도 민망하긴 합니다. 당연히 그 회사보다 컷이 높아질 것으로 보였으니까요. 현재 저희 학생 중 추합으로 합격할 학생이 있고, 이 학생과 0.2점정도 차이에서 컷이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밑의 점수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서울대 상경 예측


상경에 유의미하게 (다른 과보다 컷이 낮아질정도로) 빵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였고, 상향은 그 방향으로 하시 마시라고 학생들에게 말씀드렸습니다.



서울대 국어교육 컷상승 예측


여러 정황상, 서울대 국어교육의 컷이 특정 사범대과들 중에서 살짝 높을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서울대 사회 펑크….


저희 팀에서는 서울대 사회가 그 점수까지 내려갈 것이라고 예상은 하지 못했습니다. 



연세대, 고려대 문과


연세대 상경


이번에 연세대 상경의 경우 빵의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특히 경영) 말씀드렸고, 이는 유의미한 예측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연세대 사학


이번 연세대 사학 펑크를 예측하고, 합격자를 그 회사 컷보다 낮은 점수로 보냈습니다.



고려대 영문


이번에 고려대 영문의 경우, 소펑크가 날 것이라고 예상하였고, 이에 따라 커트라인 합격자가 합격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려대 일문, 독문


이번에 고려대 어문계열의 펑크들을 예측하고 합격자를 배출하였습니다.


고려대 한국사


이번에 펑크를 예측하였고, 다소 큰 펑크로 실현되었습니다. 합격자 역시 배출하였습니다.


고려대 정외


이번에 펑크를 예상하였고 맞췄으며 (어문계열까지 떨어졌습니다), 커트라인 근처 합격자가 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려대 심리


이번에 소폭을 예상하였고, (그 회사 보다 컷 상승), 실제로 그게 실현되었습니다.


고려대 지교


이번에 펑크를 예측하고 합격생을 배출하였습니다.




문디컬


인제대 약대


인제대 약대가 527점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을 하였고, 이에 따라 합격생을 배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고대 중위까지 약대가 내려가는 것은 이례적인 펑크로 보입니다.


이대 의대


이대 의대 역시 펑크가 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습니다.




기타 연고대의 경우도 맞춘 것이 좀 있지만, 일단 더 확실해지면 정리하겠습니다.


첨언1: 이과 의치한 실적 링크 https://orbi.kr/00054579885#c_54581175 


첨언2 : 좋아요 구걸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