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4821384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년 간 나오면 포기하겠다는 수학 문제 딱 하나 있음 0
지인선n제 9회 15번..
-
핀셋 즌2 미적 풀고있는데 수학 문제 풀다가 화나서 가슴 꽉 막히는 기분 오래만에 느껴보네
-
모고 3 내신 4 뜨는데 한 페이지 풀면 한두개 맞을까말까하네
-
경험 부족인가... 나름 알바 오래하니까 고1꺼까지는 문제 슥 보면 어떤식으로...
-
댓글 웃기네 0
-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 오르비
-
언매만큼 딥하게 공부해서 안 좋은 과목은 없는 듯해요 0
예외도 많고 깊숙이 들어갈수록 더욱 복잡해지니까요
-
하아…
-
진쨔모름
-
이원준 선생님 0
언매 들어보신분 계신가요? 언매 어떤지 좀 궁금하네요..
-
고1때 내신 던졌을 시점에 제가 유리무리함수를 배웠는데 이부분을 제대로 공부 안해서...
-
영어6등급이고 ebs 주혜연t 노베강의중에 basic 2025하고 basic...
-
그저 만들어질 뿐이며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일 뿐이다
-
이 맛에 수학한다고 느꼈음.. 이거 씹어먹고 각종 하사십 문해전 풀 예정 (샤인미...
-
쟤네 왤케 잘함
-
학원알바 0
해보니 너무 안 맞아서 ... 하루만 하고 런해도 되나요ㅠㅠ 정중하게 말씀드리긴 했는데..
-
반수생 질문,, 1
6모 국수영생지 35346인 대학교1학년입니다 반수하려 마음먹고 공부했지만 수학은...
-
설경설로 리트150이 어떻게 자기 머리가 안좋다는거임? 10
자기는 뭐 노력만으로 리트 150까지 성취했다는 말을 하고싶은건가
-
부끄럽지 않아 (사생활 보호 필름을 붙이며)
-
광고글로 인식했는지 제가 뭘 위반했는지 관리자가 글을 내렸다고 쪽지와서 다시...
-
여름 계간지 인강에서 본 건데 216 : 어린이날 만든 사람이 누군지 아니? 아들:...
-
엔제화 시전함
-
이거 ㄷ 선지가 왜 틀렸는지 잘 모르겠는데.. x=2L 기준으로 양쪽 두 파동에서...
-
개때잡2025 0
개념은 빠르게 서너강씩 듣고 취집공만 밀도있게 보면된다는게 사실이냐? 반말 ㅈㅅㅎㅎ
-
휴우루리라파파 2
-
여기서 1초일때 장력은 물체 b의 질량인 2kg x 중력가속도 10m/s^해서...
-
( '의대 증원 관련 교육부 청문회 요구' --> 국회 상임위원회 회부 조건 충족 ) 0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019910
-
영어6~7등급입니다 무지성으로 단어만암기해서 워마2000은 다외웠는데 구나 절...
-
'3분 진료' 과장?...외래진료 평균 18분 대기·8분 진료 1
[앵커] 외래진료를 받으려고 병원을 찾았다가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 뒤 진료시간이...
-
일단 작년 여름방학부터 공부량 딸리길래 새벽2시넘어잠 이번에 컨설팅 가니까 쌤이...
-
로스쿨 진출 가능? ㅋㅋ
-
물2화2는 왜 증가한거지?
-
ㅜㅜ 아프네요 액땜인가
-
더프 응시, 이감모고 구매, 출석괸리 이런건 아는데 이거 말고 잇올에서 제공하는...
-
이때까지 n축 안써왔고 숏컷도 안 써서 다 풀었는데 수업에서 n축 쓰셔서 설명하시니...
-
원장님이 중3 학생 과학 설명좀 부탁드린다고해서 설명해주려고했는데 야발 1단원이...
-
이벤트해서 2달권 끊으면 2주 더줬음 그걸 두번해서36만원이고 11월 1일까지 스카...
-
비 안와서 기분좋아
-
이게 왜 밋핏 기출임.. 핱브 풀다가 기절할 뻔
-
질문 하고 싶은거 있어서요.. 답변가능하신분 있을까요?
-
제가 진짜 노베였다가 올해 처음 시작해서 쎈발점 두바퀴 끝내고 수1,2 수분감1회독...
-
수2 자작 3
예전에 만들었던 건데 평가 좀 해주세욤
-
뭐먹지,,,
-
수분감 미분까지 끝냈으니까 적분 빡세게 하면서 9모 전까지 미적 시발점 끝내는거 목표로 해야지
-
몇 연속 꽝이야 ㅅㅂ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