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593393] · MS 2015 (수정됨) · 쪽지

2021-08-25 15:14:21
조회수 8,134

SIGNATURE X 302호 수능영어 FINAL 모의고사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39230351


SIGNATURE X 302호 영어 실전 모의고사 


시험장 3교시에 마주하게 될 바로 그 시험지!



1.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저희도 문제 내고, 또 검토하고, 또 수정하고, 또 문제 내고, 그렇게 계속 수정을 또하도 또해가며 정말 영혼을 갈아서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시그니처로 출판 3년차인 저도, 실전 모의고사 출판은 처음이기에 마음이 설레이고 또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감이 분명히 있습니다. 검토과정에서 수많은 학생들의 극찬을 들은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2. SIGNATURE X 302호 영어 실전 모의고사는 평가원 시험장의 3교시에 마주하게 될 바로 그 시험지를 담았습니다.



(1) 평가원이 제작하는 방식 그대로의 '빈칸, 순서, 삽입'의 킬러를 담았고 복병이 될 수 있는 주제제목요지, 그리고 어법, 어휘도 다양한 난이도를 풀어볼 수 있게끔 담았습니다.


5개년 평가원 출제방식에 가장 가까운 모의고사라고 자부합니다.


단어만 벅벅 어렵게 만들어서 변별하는 모의고사가 과연 실전 연습용으로 무슨 의미가 있나요?

실전이라고 함은 평가원이 물어보는 방식 그대로의 출제 원리를 담아야만 합니다. 


늘 전통적인 킬러의 역할을 해온 빈칸추론과, 최근의 전통적인 강자로 떠오른 '순서삽입'. 이 킬러부분에서의 가장 중요한 트렌디함을 정말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특히 2021학년도 6월, 9월, 수능에서 보여준 순서삽입의 

트렌드 변화를 정말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순서삽입은 특히, 다른 여타 모의고사와 비교가 불가능할 수준의 문항들을 뽑아냈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다른 유형도 잘 뽑아냈습니다 ㅎㅎ) 문제 퀄리티는 자신있습니다. 그 어떤 모의고사를 가지고 오셔도

꿀리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2) 2년이내의 EBS 지문을 활용 하지 않았고, 본 모의고사 전체회분 모두 평가원의 소스대로 문항을 만들었습니다.


재탕 지문으로 인해서 문제를 풀다가, 어 이거 어디서 본 것 같은 지문인데 라는 생각이 드시지 않게끔 만들었습니다. 정말 여러분이 처음 본 지문과, 그리고 평가원스럽게 다양한 소재 (특정 윤리학/심리학에만 제일 치우쳐서 추상적이게끔만 만들어놓고 트렌디하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절대평가 이후의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너무 추상적이고 난해한 지문의 출제는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정말 고퀄리티입니다. 자신합니다.



(3) 실전은 '나의 위치를 알 수 있어야만 합니다', Signature X 302호 모의고사는 100명의 학생 검토단을 통해서 샘플링되어진 등급컷과 주요문항에 대한 정답률을 제공합니다. 


강사의 뇌피셜로 1등급 비율 몇프로 예상? 그 데이터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출제자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학생들이 틀리기도 하고, 출제자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 부분에서 학생들이 맞추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학생들의 데이터를 담았습니다. 한 독학재수학원 3개지점의 협조를 받아, 대략 매회차 마다 100명정도의 학생들을 주기적으로 시험을 쳤고, 그 학생들의 데이터와 그 학생들의 문항별 피드백 & 잘친 학생들의 코멘트를 받았습니다. 그 학생들의 코멘트를 주요문항밑에 학생들의 코멘트!라고 달아놓기도 했습니다. 


스포가 될 것 같아서 몇회차가 어떻다라는 얘기는 하지 않겠지만, 대략적으로 본 모의고사 4회차 기준으로 


2019학년도 수능처럼 난도가 어렵게 나왔을때 가정한 1등급 2~3%정도 1회차 

올해 6월 평가원 수준을 가정하고 출제한 1등급 4~6% 2회차

작년 수능처럼 쉽게 출제될 것을 가정하고 출제한 1등급 10% 1회차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는, 학생들이 실제로 보여준 데이터이며, 황금 회차를 벨런스 맞게 뽑아냈다고 자부합니다! 이를 통해, 내가 정말 입시에서 영어 1등급의 어드밴티지를 어떤 상황에서도 받을 수 있는가에 대한 정확한 위치측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혜자스러운 구성을 담았습니다. 


국수영모의고사를 Full set으로 치실때 활용하실 수 있는 본모의고사 4회, 그리고 시간이 없을때 영어의 핵심만 감유지로 체크해보고 싶을때 활용할 수 있는 미니모의고사 (주요유형 중심) 4회를 담았습니다. 그런데 가격은 17000원 (아톰 할인가 기준)입니다. 정말 모든걸 다 담았습니다.


Full - set을 풀 시간이 없어서, 주요유형 위주로 핵심적인 논리를 체크해보시고 싶으시다면 미니 모의고사를 활용하셔서 주요유형 위주로 체크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5) 시그니처의 시그니처, 자세한 해설, 실전모의고사에서도 이어갑니다. 본 모의고사 4회차기준 해설지 120page를 담았습니다. 주요문항에 대한 한문장 한문장 해설과 그 paraphrasing을 어떻게 이어가야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사고를 담았습니다.


시그니처 특유의 자세한 해설을 이 실전모의고사에서도 담았습니다. 성의없게 그냥 이게 정답이니까 이거야. 이 수준이 아니라 첫문장부터 끝문장까지의 모든 내용을 의미를 다 담았습니다. 정말 만족하실거라고 확신합니다! 



3. 문제를 푸시고 피드백하실 수 있는 오픈카톡방

모의고사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해주실 수험생 리뷰단 등 다양한 모의고사 관련 피드백/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5줄요약


1. 평가원이 내듯이 트렌디하게 빈칸,순서,삽입 / 그리고 어법,어휘 대의파악을 담았음

특히 순서삽입은 퀄리티 아무도 못따라옴 ㅇㅈ? ㅇㅇㅈ~


2. 본모의에서 EBS 재탕 X, 본모의엔 딱 1문제 있는데 (근데 그것도 그 당시 강사분들이 주목안한 문제라서 아무도 모를것임. 하지만 퀄리티는 상당하다는게 함정) 그거 알면 5수생임 5수하셨으면 ㅈㅅ


3. 등급컷도 있음. 1등급 몇프론지, 주요문항 정답률도 알려드림


4. 개혜자임. 본 모의고사 4회분 + 미니모의고사 4회분 + 해설지 120PAGE = 17000원 실화냐?


5. 해설 개자세함 진짜 영혼 갈아넣음






결론 = 사면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https://atom.ac/books/8863/


영어 실전 모의는 시그니처 X 302호 실전 모의고사!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