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카라킹고 [896542] · MS 2019 · 쪽지

2021-02-16 19:48:10
조회수 17,580

성대관련 많이 나오는 질문+기타 내용들 그냥 정리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36265640

1. 직권배정 날짜

- 2.17 오전 예정


2. 예상컷

- 이전글들 참고


3. 직권배정 과목

- 공통 : 고명북or창융디(3), 영어쓰기(2)

- DS : 공학컴퓨터프로그래밍(공학계열,전전), 프로그래밍기초와실습(솦), 컴퓨팅사고와sw코딩(나머지)

- FYE세미나 : 계열제 신입생 이수


4. 복전 가능한가요?

- 문과쪽 인기과들(상경계 등)은 복전컷 높음 약 3.9정도

- 공대는 소프트웨어만 컷 존재, 나머지는 신청만 하면 다 됨(소프트는 이번에 컷이 처음 생긴거라 어느정돈지 추정은 불가함.)

- 글로벌융합학부 복수전공을 하는 경우 사전심사 있음

- 문과 글로벌에서 비글로벌로 복전 가능, 비글로벌에서 글로벌로는 복전 불가

- 타과생이 반시공, 글바메로 복전 불가, 글바메에서 타과 복전 가능, 반시공에서는 불가

- 사범대에서 비사범대로의 복전, 사범대에서 사범대로의 복전은 가능, 비사범대생이 사범대 복전은 불가


5. 전과 가능한가요?

- 불가능


6. 자기설계융합전공이 뭐죠?

- 말그대로 님이 그냥 전공을 하나 만드는거에요. 학교에다가 이러이러한 전공을 할거고 나는 이런 전공과목들을 수강할거다 해서 사전심사를 받고, 승인이 나면 본인만의 전공이 생기는겁니다.


7. 글로벌융합학부(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컬쳐앤테크놀로지)진입이 가능한지

- 21학번도 진입생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다만 세부적인 내용이 나오진 않았고, 명륜캠 계열에서 진입하는건 상당히 컷이 높았습니다. 인공지능의 경우에는 공학계열에서 가는것도 컷이 꽤 됩니다.


8. 수강신청 언젠가요?

- 2월 18일 오전 10시


9. 직권배정 망했는데 어쩌죠ㅠㅠ

- 고명북or창융디 제외하고는 삭제하고 남는 다른자리 들어가서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그거 못들어가면 책임은 학생 본인이 지셔야함.


10. 성대자과 vs 중대ict 어디가야하죠

- 진짜 이건 본인이 맞다 생각하는걸로 가세요. 제가 어떻게 정해드리기 어려움. 다만 저는 only 전전이 목표면 중대, 그게 아니면 성대를 고를듯.


11. 건환공 합격생인데 제가 학과소속이 아니라네요 이게 뭔일인지..

- 건환공도 1학년때는 공학계열 소속입니다.


12. 기숙사 어쩌죠.. 모집 끝났다는데

- 지관 추가모집 할것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이전글이나 성대 기숙사 홈피 참고


13. 몇차 추합에서 될까요?

- 이제 어차피 전화만 남은건데 사실상 의미 없어요. 전화라 이제 추적도 좀 어려움


14. 전공진입 걱정됩니다.

- 사과에서 경제/통계, 자과에서 화학과 가는게 목표시면 진짜 빡세게 하시고, 그거 아니면 널널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15. 의사소통 픽을 어떻게 할지..

- 발표 좋아하면 스토 끼고 + 창글 or 학글, 싫어하면 1, 2학기 창글 학글 한개씩 합시다.


16. LC배정은 언제..

- FG들이 따로 연락 줄거니까 기다려보세요


17. 학교 어떻게 가요?(명륜ver)

- 혜화역 하차 후 1번출구로 나와서 셔틀 타세요. 4번으로 나가서 걸어가면 지옥을 맛보게 될것임. 혹은 1번 나와서 종로08 타셔도 괜찮습니다. 4번에 성균관대학교 써있다고 거기로 걸어가지만 마세요..


18. 학교 어떻게 가요?(율전ver)

- 1호선 성균관대역 하차 후 도보 혹은 사당역에서 7800번 버스(빨버) 타고 학교앞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19. 아니 고명북은 명륜, 창융디는 율전이라는데 대체 어떻게 이동을 해야하나요..

- 17, 18번 참고하셔도 좋고 캠퍼스간 이동셔틀인 인자셔틀 타시면 됩니다. 인자셔틀은 무료


20. 휴학하면 1년을 쉬나요?

- 계열제는 엇학기 복학 불가, 학과는 불편하지만 엇학기 복학 가능입니다. 가끔 전공예약 학생들이 자신이 학과생인줄 착각하는 경우가 있던데(가장 많은 경우가 건환공인게 정시 입학생들이 반수를 많이 해서) 그러지 맙시다.


21. 나이때문에 바로 군대를 가야할거같은데?

- 군휴학은 무적입니다.


22. 학식 어디서 먹어요?

- 현재는 명륜캠 금잔디식당(경영관 지하2층), 율전캠 교직원식당(복지회관 꼭대기)에서만 식당운영을 하는데 개강하면 명륜캠 옥류천, 율전캠 기숙사식당, 율전캠 공대식당이 운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3. 킹고님 경영관 지하 2층이래서 가봤는데 1층에 식당이 있던데 어찌된건지..

- 놀랍게도 거기가 지하 2층입니다.


24. 학생증 인증을 대체 뭘로해야되나요?

- 킹고m 메인화면이 학생증입니다. 아직 안떴으면 기다리세요.


25. 어플 뭐 깔까요?

- 킹고M, Learning X, 전자출결, 수강신청, SKKU 학술정보관


26. 과목은 골랐는데 어떤 교수님꺼 들으면 좋을까요

- 사실 예전엔 BSM은 어떤 교수님 수업 듣든 상관이 없었는데 지금은 교수님별로 학점주시는게 좀 다르니 강평 잘 보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 1, 2학기 강평을 메인으로 한번 잘 보세요.


27. 기타

- 댓 주세요.


이상입니다.

0 XDK (+1,000)

  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