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 [1] · MS 2000 · 쪽지

2012-10-13 11:20:56
조회수 2,469

마켓/Docs 구매 다시 가능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3118895

1. 마켓 구입 장애 (10/12 금요일 19:00 ~ 10/13 토요일 13:00)  ** 해결됨


어제 서버 점검 작업 이후 마켓과 Docs에서 새로운 교재를 결제할 수 없었던 문제가 토요일 13시 현재 해결되었습니다.

어제 19시 이후부터 오늘 13시까지 결제를 시도한 분들은, 결제 과정이 모두 진행된 것으로 겉으로 보였을지라도 실제로 구매가 되지 않았으며, 대금도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확인 방법은,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면 로그인 후 화면 좌측 상단 창의 '구매내역'에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지만, 문제가 있던 기간 중 구매가 되지 않았던 분들은 장바구니에 상품이 남아있습니다.

해당 기간 중 마켓과 Docs에서 교재를 결제한 분들께서는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결제 오류 기간 중 결제를 시도하였던 799 분께는 쪽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마켓 부교재, Docs 전자책 다운로드 장애 (10/12 금요일 19:00 ~ 10/13 토요일 13:20)  ** 해결됨

오르비 메인 서버와 첨부 파일 서버 간의 연동 오류로,

기존 구매자 분들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교재나 부교재를 일시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으며,

현재 해결되었습니다.



3. 오르비 게시판 첨부 파일 장애 (10/12 금요일 19:00 ~ 10/13 토요일 17:00)  ** 해결됨

같은 사유로 첨부 파일 사용 장애가 있었으며 오후 17시경 해결되었습니다.



4. 입시원, 1st Class 접속 제한 (10/12 금요일 19:00 ~ 10/13 토요일 19:30)   ** 해결됨

1st Class 접속은 토요일 17시경 복구되었습니다. 
입시원의 모든 기능 토요일 19시 30분에 복구되었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