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맛민트 [810505]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9-10-27 20:59:30
조회수 3,204

러셀모의고사 시즌 2 생활과 윤리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25113514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인문계열 수험생입니다. 수능이 정말 30일도 안 남고 D-10일대로 줄어들었습니다.


지금 이 시기에 정말 떨리고 흔히 말하는 ‘현자타임’ 이 오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공부를 놓지 않으면 성적은 분명 오른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특히 실전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런 차원에서 제가 오늘

모의고사, 그중에서도 생활과 윤리라는 과목의 모의고사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우선 글을 쓰기 전, 이 글은 절대 홍보 목적이 아닌 글쓴이가 직접 풀고 느낀 모의고사의 개인적인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문제나 선지 관련된 내용은 저작권 때문에 후기에 작성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소개할 모의고사는 바로 메가스터디에서 만든 “러셀 모의고사”인데요. 우선, 제가 소개할 과목은 생활과 윤리이지만 다른 과목으로 국어, 수학(가형,나형), 영어가 있고 탐구 부분에서는 사회탐구는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두 과목이 있고, 과학탐구는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이렇게 4과목이 다 있습니다. 



또한, 시즌별로 구성되어있고 양도 충분하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양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모의고사는 아닙니다. 오개념 파티, 쓸데없이 지엽적인 내용, 너무 사설틱한 문제와 문항들. 일반 사설 모의고사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죠. 이런 모의고사 10회분보다 제대로 된 평가원에 버금가는 1회분의 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활과 윤리라는 과목을 러셀 모의고사로 택한 이유는 위에 설명해드린 일반 사설 모의고사와는 다르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정말 많은 선생님들을 선택해봤고 강의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많고 많은 선생님들 중에서 정말 제 참 스승님을 만났는데요. 바로 현자의 돌(임수민)님입니다. 생활과 윤리는 정말 오개념이 치명적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시는 사실인데요, 임수민 선생님께서는 오개념 논란이 없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모든 문항을 출제하신 러셀 모의고사를 믿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러셀 모의고사 생활과 윤리 시즌 2의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우선, 배송상태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전 모의고사 같은 경우 배송이 잘못되면 정말 마음 아픈데요, 넉넉한 포장지에 안에 뽁뽁이까지 있어서 꾸겨짐 없이 잘 배송이 되었습니다. 구성은 5회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제 수능 시험지와 똑같은 사이즈의 시험지와 해설지, 그리고 OMR카드가 들어있었습니다. 총 5일 동안 5회분의 모의고사를 풀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수능 시간표에 맞춰서 풀었습니다. 풀고 나서 채점을 했는데요, 

바로 여기서 이 러셀 모의고사의 첫 번째 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풀 서비스 기능입니다. 또한, 단지 채점을 하고 끝이 아니라

전국 최상위권 학생들이 다니는 러셀 학원의 재원생들과 비교할 수 있었고 어떤 문항이 오답률이 높았고 킬러 선지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고 채점하기도 귀찮고 채점을

하였어도 내 실력이 지금 어느 정도인지 다른 학생들과 비교해보면 어떨지 고민 많이 하셨죠.

러셀 모의고사가 그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장점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선생님 모의고사를 제외하고 학원에서 내는 모의고사는 해설지를 봐도 이해가 안되는 경우에도 강의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넘어갔는데요, 이제 그럴 필요가 없으십니다. 바로 메가스터디 생활과 윤리 1타! 김종익 선생님께서 해설 강의를 맡아주셨기 때문입니다. 문항 하나 하나 모두 설명해 주시고 그 문제에 있는 개념까지 설명해 주셔서 개념을 한 번 쭉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패스 있으신 분들은 꼭 해설 강의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장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로 꼼꼼하고 자세한 해설지인데요, 늘 생활과 윤리를 20분 컷 50점을 받는 저도 모르는 내용이 있을 만큼 자세했습니다. cf) 같은 부가적인 설명도 있었고 올해 수능특강, 수능완성에 수록된 내용까지 서술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총평을 하고 후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믿을 수 있는 현돌님의 모의고사를 풀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의고사가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념이 아직 안 잡히신 분들은 모의고사보다는 개념을 공부하시고 그 다음 이 모의고사를 푸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다 맞았다고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생윤은 선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꼭 김종익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해설 강의도 들어 보세요!



오개념 파티라는 사막 속의 현돌이라는 오아시스가 출제한 고퀄 모의고사!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