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상수리 [337640] · MS 2010 · 쪽지

2010-12-08 16:37:45
조회수 547

님들 제가 제가 지금고1이구요..곧예비고2에요.제글좀봐주시면 감사하겟어요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193154

님들 제가 고1이에요.일단

님들 제가 진짜

중1,중2,중3 이렇게 3년을 수학조금 한것빼곤 통으로 놀아버렷어요,

그래서 고1(인문계고등학교)올라갈쯤 아 겨울방학이구나..정말 열심히해야지 이생각하고 겨울방학 갔는데.

막상 겨울방학이 되니까 마음이 여유가 넘치면서 하루만 놀고 하자 하루만 놀고하자 이러다 또다시 통으로 날려버렷어요..(학원수업만 들엇음)

입학후 고1..이때역시 정말 열심히하자 이생각갖고 올라갔어요,

하지만 진짜 진심으로 열심히할생각은 없엇고 그냥 딴애들도 이런소리 하니까 따라하는정도?엿어요

역시나 애들이랑 신나게 놀다보디 ,눈깜작할사이 2학기 기말고사 엿어요..

시험한달전 제생각엔 (아..2학기기말고사라니. 그저께가 바로 입학식 같은데..시간정말 빠르다.이번엔 공부좀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엇죠..또생각만하고 3주 실컷 놀앗죠..;;

어느새 일주일전 정말 공부 해야겟다는 생각이 들엇어요..그래서 잠 하루는 밤새고 다음날 2시간자고 시험치고 쉬는시간 틈틈히자고..

토일요일날 밤새고 이렇게 보냇어요..->제인생에서 가장공부열심히한듯..4년동안

결과는 국어:62.수학.83.과학38.사회.76,영어89

이렇게 나왓어요.별로 좋진않은점수지만 정말 기뻣어요,특히 영어만큼은 엄청올랏어요

하지만 이주요과목을 평균을 내보니까 반에서 반정도 밖에 못하더라구요..

정말열심히한일주일엿어요..

그래서 이제 곧겨울방학이고 시험치고 시간도 남고 그러니까 공부좀 해볼려고 이글올려요..

이제..농구도 그만하고,겜방도 안갈라구요..

정말 잘해보고싶은데 2학년 올라가는데 겨울방학떄 무슨공불해야 효과적인지고모르겟고..어떻게해야 되는지도 몰라서 이글올려요.

(전 2학년 이과 자연계 가요- 평균등급 보니까 과목이 수학이고 그게 3등급이엇어요)

진짜 애들은 모의고사 공부하라는데..무슨과목해야될지도모르겟고..영어는 어떻게할지도 모르겟고 이래서 고민중이에요

제 질문은 이렇습니다..

1.겨울방학떄 어떻공부를 해야하나요?

2.한다면 얼만큼해야 2학년가서 성공할수있을까요?

3.제성적으로 이런데 계속 이과간다고 할까요?(진짜 수학은 좀만 보고 이해하면 대충 문제그렇게 마니안풀어도 풀리는게있는데 사회나 국어는 공불해도 너무 꼬아나와서 잘모르겟어서 이과선택햇어요. 참고로 제모의고사 수학등급은 3등급입니다)

4.학원을 계속 다닐까요? (현재:수학학원 하나 다니는중)

5.애들은 벌써 수학 수학2.수학1 끝낸애들 수두룩하던데..전이제 수학1새로해야되거든요 ..전 수학 학원수업듣고 따로 수학은 공부를 조금하는편인데..
수학1어떤 교재로 공부해야 좋죠? 그전까지는 학원교재:수학의정석 이랑 문제집 쎈만 풀었음

6.지금부터해도 늦지않나요?정말 잘하고 싶고 할수있을것같은데 방법을 모르겟어요

길더라도 잘아시는 고수님들 답변좀 해주시면 좋겟습니다.
정말 뭐좀 해보고싶습니다.글읽어줘서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완하★ · 353112 · 10/12/09 19:34 · MS 2010

    고1과정을 제대로 학습하지 못햇다면 고2로 올라가서도 부분부분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일단 겨울방학때 부족했던 고1공부를 좀 더 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언수외 위주로)
    이과같은 경우 수리가 중요한데 본인이 수학을 좋아하고 또 적당히 하신다면 이과로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결국 본인의 취향이니까요. (사회/과학 취향도 고려)
    수학학원으로인해 점수가 유지되고있거나 올랐다면 그냥 다니세요.
    학원에서 나눠주는거 푸시되 본인의 개념을 먼저 쌓으세요. 고1 수학을 세세히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이니
    중간중간 중요한 공식들만 다시 암기하시고 수1 기출문제를 보세요. 쏀도 좋고 기출 2-3점 위주의 문제도 좋아요.
    고2라면 절대 늦지않았습니다. 고3때 열심히해서 성공한 분들도 많으니 힘내고 열심히하세요.

  • 파렛트 · 272554 · 10/12/09 19:43 · MS 2008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니, 더 잘하실 수 있습니다 분명^^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하루하루 꾸준히 열심히 하는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너무 조급해하면 시작도 하기전에 마음이 지칠수가 있거든요..

    저는 외국어에 대해서만 말씀드릴께요. (외국어는 설마 도움이 안필요하시면 어쩌죠^^;)

    모의고사에서 몇등급 정도이신지 몰라서 어떻게 말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외국어는 단어-문법-을 바탕으로 독해실력을 완성하는 과목입니다.
    단어나 문법이 완벽하시다면 (나름 잘 정리되었다고 생각하신다면) ebs시리즈나 (비록 이제 고2지만..) 그런걸 쭉쭉 풀어나가면서
    독해력을 키워보세요.
    사실 저는 고2때 학교에서 교재로 쓴 문제집 말고는 독해문제집을 풀어본적이 없어서 무슨 문제집을 추천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제경우엔 고3때 ebs 시리즈 풀면서 독해력이 성장한걸 느꼈거든요. 저보다 훨씬 빨리 시작하시는 거니, 분명 더 잘하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