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 [20] · MS 2009 (수정됨) · 쪽지

2018-09-08 14:53:31
조회수 8,935

[완료됨] 오르비 서버 품질개선 작업 공지

게시글 주소: https://image.orbi.kr/00018350521

접속 품질에 영향을 주던 문제가 토요일 오후에 완전히 해결되어 이후 모든 서비스 지연 없이 정상 속도 사용 가능합니다.


---




지난 새벽 1-2시경 그리고 오늘 오전 일시적으로 오르비 접속이 불안정해 메인 화면이 잘 표시되지 않거나, 게시판에 접속이 되어도 글쓰기가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오르비 메인 사이트와 오르비 관련 사이트들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지난 달 Amazon Web Services의 서비스 귀속 지역을 오르비 이용자들의 거주지역과 더 가까운 곳으로 이전하였는데, 그와 관련된 Amazon 측의 설정 이슈로 발생한 접속 불안정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 안정화될 때까지 여러 명의 개발자들이 집중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점검 및 개선중입니다.

이번 주말 동안 이따금 몇 분 씩 접속이 불안정해질 수 있고, 게시물이나 댓글을 게시하거나 수정하는 데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등록 및 수정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오르비 게시판은 작성중이던 내용을 보존하는 기능이 있지만, 만일을 대비해 긴 글을 쓰실 경우 메모장이나 스마트폰의 노트 기능을 이용해 사본을 보관하여 작성중이던 내용을 잃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사이트 접속이 잘 안 될 경우 몇 분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슈는 여러 대의 서버 인스턴스에 접속자들의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장치와 관련이 된 것이기 때문에, 큰 자원을 소모하는 오르비 게시판에 국한된 것이며, 오르비클래스의 인강 서비스, 아톰, 과외시장, Orbi Q, 오르비 모의지원 등 게시판과 다른 서버를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이번 점검과 관계 없이 안정적으로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진행 과정에서 추가 안내가 필요하면 이 게시물을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르비 개발팀



rare-개발! rare-힘들어하는 라봉이 rare-BIG JUDGE

0 XDK (+100)

  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