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평가 게시물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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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8월 25일 이후로 게시되는 모든 인터넷 강의 평가 게시물은 본 양식을 따라야 합니다. 양식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무조건 삭제됩니다. (제정 2004.1.26, 개정 2004.8.25, 삼개정 2006.5.22, 사개정 2008.4.22)
ORBIS OPTIMUS 인터넷 강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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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평가자가 재학중인/졸업한 학교/학원명 :
(정확히 기재하지 않고 이니셜로 기재하면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 2008년 4월 22일부터)
강의 평가자의 학년 :
(예: 1학년, 2학년, 3학년, 검정고시, 재수생, 반수생)
강의 평가자가 예전에 평가했던 강사의 실명 목록 및 횟수 :
(이 항목을 작성함에 있어 하단의 주의사항1을 반드시 숙독하십시오.)
강의 평가자가 평가되는 강의가 속하는 영역(과목)에서 최근 모의고사 혹은 수능에서 취득한 등급 및 백분위 (가능하면 여러 개의 시험에 대해 나열하십시오) :
강의 영역 :
강의 과목 :
강사 :
(애칭이나 수강 기호가 아닌, 실명으로 기재하십시오. 단, 실명이 알려지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는 별칭 기재를 허용합니다.)
강의명 :
강의 분량 :
강의 진행 사이트 :
강의료 :
난이도 :
들어본 분량 :
필수 평가 항목 (장점) ============================================
1. 강의 품질이 가장 우수한 단원 혹은 주제와 이유 :
2. 지식의 전달 혹은 문제의 해결에 있어서 강사가 보유하고 있는 장점이나 차별점 :
필수 평가 항목 (단점) ============================================
3. 가장 개선을 요구하는 단원 혹은 주제와 이유 :
4. 강의 구성 요소 중 불필요했거나 낭비적이었던 부분 :
그 외 필수 평가 항목 =============================================
5. 강의 교재의 품질과 특징 :
6. 적절한 강의 수강 방법 (예: 예습 및 복습 등의 측면) :
7. 난이도가 가장 높았던 단원 혹은 주제 :
8. 난이도가 가장 낮았던 단원 혹은 주제 :
9. 강사의 특징적인 강의 태도, 분위기 혹은 자세 :
10. 강의 게시 시각 준수성 혹은 약속 이행 여부 :
선택 항목 =============================================
11. 그 외의 장단점, 유의점 및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 :
주의사항1. '강의 평가자가 예전에 평가했던 강사의 목록' 항목에, 자신이 본 게시판에서 예전에 평가했던 강사들의 실명을 모두 나열하십시오. 게시판 우측 하단의 검색 창에서 '이름' 항목에 체크한 후 자신의 닉네임 혹은 IMIN 번호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자신이 지금까지 게시한 모든 평가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IMIN 번호를 모를 경우 본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번호를 확인한 후 해당 댓글을 삭제하십시오. 단 하나의 평가라도 누락시킨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게시자가 본 게시판에 접근하는 것을 영구히 차단하며, 고의로 특정 강사의 이름을 누락시켰다는 점을 시사하는 증거가 확보될 경우, 해당 평가자는 오르비스 옵티무스로부터 영구히 추방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은 오르비스 옵티무스 학원구 인터넷강의평가동의 역기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006년 5월 22일부터 신규 적용되었습니다.
주의사항2. 되도록이면 하나의 게시물에는 한 과목에 대한 평가만 이루어질 수 있게 해주십시오. 한 과목에서 여러 강사 혹은 여러 개의 강의를 한꺼번에 평가할 때는 개별 강사 혹은 강의에 대해서 모두 해당 항목에 맞게 평가해 주십시오.
예시
ORBIS OPTIMUS 인터넷 강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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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평가자가 재학중인/졸업한 학교/학원명 : 오르비 고등학교 졸업(2006년), 오르비 학원 의학계열 2반
강의 평가자의 학년 : 재수생
(예: 1학년, 2학년, 3학년, 검정고시, 재수생, 반수생)
강의 평가자가 예전에 평가했던 강사의 실명 목록 및 횟수 : 이상복(1회), 이중복(3회), 이하복(1회)
강의 평가자가 평가되는 강의가 속하는 영역(과목)에서 최근 모의고사 혹은 수능에서 취득한 등급 및 백분위 (가능하면 여러 개의 시험에 대해 나열하십시오) : 2006 수능 1등급 (100%), 2006년 3월 전국연합 1등급 (99%)
강의 영역 : 과학탐구 영역
강의 과목 : 생물 II
강사 : 조우익
강의명 : 심층 면접 대비 생물 II 심화 과정 패키지 - 유전학
강의 분량 : 총 4회
강의 진행 사이트 : www.orbi-biology.co.kr
강의료 : 19만 8천원
난이도 : 최상
들어본 분량 : 전체
필수 평가 항목 (장점) ============================================
1. 강의 품질이 가장 우수한 단원 혹은 주제와 이유 : 인체 질병에서의 DNA 진단과 유전체학 - 강의 전달이 명쾌하고, 흥미한 예를 많이 제시하여 지루하지 않았다.
2. 지식의 전달 혹은 문제의 해결에 있어서 강사가 보유하고 있는 장점이나 차별점 :
* 자체 제작한 3차원 동영상을 활용하여 평소에 헷갈리게 느껴지던 개념들을 명확하게 짚어주었던 점은 다른 강의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이 강의의 두드러진 장점이었다.
* 주요 용어에 대해서 한글로 설명한 후 영어와 영어 약자로도 설명해 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 문제 풀이 과정에서 요령있게 접근하지 않고 모든 선택지에 대해서 옳고 그름을 하나하나 따져나가는 철저함이 마음에 들었다.
필수 평가 항목 (단점) ============================================
3. 가장 개선을 요구하는 단원 혹은 주제 : 미토콘드리아의 유전과 미토콘드리아 연관 유전병 -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도저히 알아들을 수가 없다.
4. 강의 구성 요소 중 불필요했거나 낭비적이었던 부분 : 아무리 심층 면접 대비 강좌라고 하지만 일부 주제들은 고등학생의 수준을 너무 과대평가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 외 필수 평가 항목 =============================================
5. 강의 교재의 품질과 특징 : PPT 파일 800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각적인 자료들을 잘 활용해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6. 적절한 강의 수강 방법 (예: 예습 및 복습 등의 측면) : 예습은 그다지 필요할 것 같지 않지만, 그때그때 복습을 해야 다음 수업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다.
7. 난이도가 가장 높았던 단원 혹은 주제 : 미토콘드리아의 유전과 미토콘드리아 연관 유전병
8. 난이도가 가장 낮았던 단원 혹은 주제 : 성 염색체 연관 유전
9. 강사의 특징적인 강의 태도, 분위기 혹은 자세 :
* 강의 촬영 막판에 가서 몸이 많이 안 좋으셨다던데 그래도 학생들의 양해를 구해가며 수업하신 점이 마음에 들었다.
* 시종일관 존대어를 사용하며 정중하게 수업을 진행하는데 그것이 너무 지나쳐서 조금 지루한 느낌이 있다.
10. 강의 게시 시각 준수성 혹은 약속 이행 여부 : 모든 강좌가 예고된 시각이나 그보다 더 빨리 게시되었다.
선택 항목 =============================================
11. 그 외의 장단점, 유의점 및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 : 면접관이 선호하는 용어나 표현 같은 것은, 정말 그런 것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어쩄든 그러한 것들까지 배려해준 부분은 인상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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